티스토리 뷰
시장에서 제품을 비싼 가격에 판매할 수 있다는 것은 그 제품이 높은 가치를 지니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이때 로고 디자인은 제품을 돋보이게 하고 소비자들에게 그 가치를 전달하는 강력한 도구가 됩니다. 그러나 모든 기업이 애플처럼 브랜드의 모든 요소를 통제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따라서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우리 조직을 가장 잘 나타내는 전략적인 로고 디자인입니다.
우리는 2022년의 애플이 아니다
애플의 사과 로고는 단순히 IT 회사를 상징하는 것이 아닙니다. 그들은 브랜드의 모든 요소를 통해 그 심볼에 의미를 부여하고, 소비자들에게 특정 이미지를 심어주었습니다. 초기 애플의 로고에는 뉴턴이 사과나무 아래 앉아 있는 그림이 있었는데, 이는 직접적인 이미지를 통해 전문성을 표현한 예시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브랜드의 모든 요소를 통제할 수 없기에, 직접적인 연상을 통해 우리의 가치를 전달해야 합니다.
전략 로고 디자인이란?
전략적인 로고 디자인은 조직의 활동, 가치, 속성을 시각적으로 반영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브랜드 요소를 많이 통제하지 못한다면, 로고를 통해 직접적인 이미지를 전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핵심 원칙
- 직접적으로 상징한다: 우리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바로 떠올릴 수 있는 이미지를 사용합니다.
- 뚜렷한 상징은 전문성을 부여한다: 명확한 이미지는 소비자들에게 전문적인 인상을 줍니다.
- 전문성이 부여된 디자인은 프리미엄을 준다: 전문적인 로고는 제품의 가치를 높여주어 더 높은 가격에 판매할 수 있게 합니다.
피해야 할 디자인 요소
- 통일감 없는 컬러 조합: 브랜드 컬러를 명확히 지정하여 일관성을 유지해야 합니다.
- 얇은 선 사용 지양: 인쇄물 제작 시 문제가 될 수 있으므로 피합니다.
- 과도한 디테일 추가: 심플한 디자인에 너무 많은 요소를 넣으면 혼란을 줄 수 있습니다.
- 전체적으로 굵은 디자인: 디자인의 균형을 잃게 만들 수 있습니다.
디자인 영감 받기 - 디자인 씽킹
초기 로고 디자인 단계에서는 디자인 자체에 너무 집착하지 않아도 됩니다. 제품보다 중요한 디자인은 없기 때문입니다. 판매하고 있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직접적으로 상징할 수 있는 디자인을 만드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니셜을 활용하거나, 브랜드 이미지가 추상적이라면 많은 사람들이 공감할 수 있는 심볼을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심볼 예시
- 개인 맞춤: 톱니바퀴
- 무한함, 끊임없는: 뫼비우스의 띠
- 건강, 신선함, 생명: 나뭇잎, 떠오르는 태양
- 아이디어, 혁신: 느낌표, 전구
- 전문성: 숫자 1
- 진심, 마음, 정성: 하트, 손
- 빠른 문제해결, 전문성: 광섬유
마무리
제품의 가치를 높이고 시장에서 돋보이게 만들기 위해서는 전략적인 로고 디자인이 필수적입니다. 직접적인 이미지를 활용하여 전문성을 표현하고, 이를 통해 프리미엄 이미지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 과정에서 피해야 할 요소들을 유념하고, 우리 조직의 가치를 가장 잘 나타낼 수 있는 심볼을 찾아보세요. 결국, 제품보다 중요한 디자인은 없습니다. 디자인은 제품을 빛나게 하는 도구일 뿐입니다.
'사업개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1000억대 사업가도 매료된 ‘90% 성공률’ 제안 공식: 성공하는 제안 방법 (1) | 2024.10.28 |
---|---|
계약률 10배 올리는 대면/비대면 세일즈 노하우 (1) | 2024.10.27 |
네이밍이 로고보다 중요한 이유 (2) | 2024.10.23 |
적은 자본으로 하는 마케팅 꿀팁 (5) | 2024.10.21 |
페이스북 광고 기초 가이드 (3) | 2024.10.18 |
- Total
- Today
- Yesterday
- pretotype
- 지식창업
- StartUp
- 스타트업
- 유저저니맵
- 인스타
- 인스타그램
- 프리토타이핑
- 브랜딩
- Prototype
- 인스타그램 광고
- 티스토리챌린지
- 유저스토리맵
- 무자본창업
- fastfollower
- 페이스북 광고
- 사용자
- 페이스북
- 마케팅퍼널
- pretotyping
- BUSINESS
- 패스트팔로워
- 무자본
- 프리토타입
- 카피라이팅
- 유저
- 창업
- 사업개발
- 역량
- 오블완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